베스트 카지노

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2013 드라마 미리보기 <사극>

by KOCCA 2013. 2. 28.


2013 드라마 미리보기 <사극>



 2012년 영화, 드라마 속에는 정말 많은 사극이 있었습니다.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역정을 내는 세종대왕을 시작으로,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아랑사또전>, <각시탈>,<무신>, 영화<광해, 왕이 된 남자> 등등 매우 많았는데요. 이런 사극의 풍부한 스토리들은 2013년에도 계속 되어질 전망입니다. 특히 역사 속에 기록되어지는 대표적인 여성들의 삶을 그린 드라마가 눈에 띄는데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 장옥정, 사랑에 살다>


 소설< 장희빈, 사랑에 살다>를 원작으로 한 사극으로 지금까지 와는 다른 측면에서의 장희빈을 그릴 예정입니다. 왕실의 옷과 이불을 만드는 침방나인으로 궁생활을 시작하는 장옥정의 뛰어난 패션 감각과 재능을 가진 조선 시대 패션 디자이너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드라마<장옥정, 사랑에 살다> 리딩현장]


 현재 방영 중인 야왕의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주인공으로 김태희씨가 낙점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습니다. 그동안 드라마에서 비춰지던 장희빈이 아닌 다른 모습의 장희빈이 어떻게 그려질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또한 그 시대의 다양한 의상, 악세사리 등을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궁중잔혹사 - 꽃들의 전쟁>


 병자호란으로 치욕의 역사를 겪었던 조선조 16대 임금 인조와 그의 아들 소현세자 그리고 욕망을 향해 달리는 궁중 여인들의 암투와 갈등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특히 주인공인 소용 조씨는 타고난 미모와 계략으로 인조의 후궁이 되고 훗날 인조를 움직여 소현세자를 독살시키고 세자빈 강씨를 음해한 위험한 여인인데요.


 

[드라마<궁중잔혹사- 꽃들의 전쟁> 리딩현장]


 이 역에는 배우 김현주씨가 맡아 8년 만에 사극으로, 사랑과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악마가 되어가는 악녀 소용조씨를 연기할 예정입니다. 궁중 암투극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더욱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이 외에도 역사 속 여성을 담은 드라마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입니다. 조선시대 최초의 여성 사기장인 백파선의 삶과 사랑을 다룬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가제)>, 칭기스칸이 세운 대원제국을 37년간 뒤흔든 기황후의 이야기 <화투>, 최초의 여성 남사당패 꼭두쇠 바우덕이를 주인공으로 한 <바우덕이> 등 예정되어진 사극이 매우 많네요~


 

3. <구가의 서>


 마지막 드라마는  반은 인간, 반은 짐승이라는 독특한 설정의 캐릭터를 보여줄 드라마 <구가의 서>입니다. 지리산의 수호신 아들인 반인반수 최강치가 한 여자를 사랑하면서 인간적인 삶을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무협 활극인데요. 그동안 그리스 신화나 판타지 영화 속에서 반인반수를 보았던 것 같은데 말이죠. 이 역할을 맡게 된 배우는 이승기!! 또한 상대역으로 국민 여동생 수지가 맡아서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드라마<구가의 서> 리딩현장] 


 <파리의 여인>, <프라하의 여인>, <시크릿 가든>등 다양한 히트작을 가진 신우철 피디와 <제빵왕 김탁구>의 강은경 작가와 함께 만들어진 이번 드라마는 배우와 감독이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상영 중인 드라마 <마의>의 후속작이라고 하니 쉴 틈 없이 사극은 계속 이어지겠네요!!


 배우들이 열심히 드라마를 위해 리딩 준비를 하고 계시네요. 아직 방영이 되지 않았기에 리딩 현장을 담은 기사들이 매우 많고 뜨거운 관심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런 열기를 이어 2013년에도 안방극장을 찾을 명품 사극은 계속되어질 예정이니 큰 기대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