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카지노

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패션피플’은 주목! 패션문화축제가 온다! - Fashion KODE 2013

by KOCCA 2013. 10. 14.

 

 

이번 시즌엔 과연 어떤 아이템들이 유행하고, 어떤 색상, 어떤 무늬가 유행할지 미리미리 검색해보고 있다면? 이 축제를 눈여겨보고 미리 일정표에 표시해두어야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패션 피플을 위한 패션문화축제 <Fashion KODE 2013>이 오는 10월 17~19일 3일 간 코엑스 3층 C홀에서 열립니다!

 

▲사진1 Fashion KODE 2013 포스터

 

Fashion 'KODE'라니 혹시 'CODE'의 오타가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Fashion KODE는 ‘Korea Design’과 ‘Korea fashion’의 첫 글자 ‘K’에 규칙을 뜻하는 ‘Code’를 더한 합성어라고 해요. 또한 아시아 시장에 새로운 패션의 흐름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에 처음 선보여지는 <Fashion KODE 2013>는 앞으로 아시아 제 1의 패션전시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큰 목표를 가진 만큼 <Fashion KODE 2013>은 올해로 13년째인 <서울패션위크>와 협력하여 바이어 및 홍보책자부터 행사 일정까지 공유할 예정이라고 해요. 두 행사가 맞물린다니 그 시너지 효과도 상당하겠죠?
 
<Fashion KODE 2013>은 기존의 패션 관련 축제들과 달리 B2C(Business to customer)는 물론 B2B(Business to Business)도 아우르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누구나 함께 참여하여 보고, 놀고, 즐기는 열린 전시회가 준비된 한편, B2B로는 패션브랜드들의 유통망 확대를 위해 패션수주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패션수주회에는 기업과 기업이 만나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많은 패션 산업계의 바이어들이 모일 것 같습니다.

 

패션수주회는 17, 18일 이틀 동안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KODE 패션 페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 B2B 행사에는 국내외 다양한 패션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며 참여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돕기 위해 네트워크 파티가 마련된다고 하네요.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바이어 외에 일반인들도 축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날 참여한 사람들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패션 제품들을 남들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겠네요. 전시와 함께 디제잉 파티, 사진전, 패션그라피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축제를 주관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음악‧미술‧디지털 등 생활문화와 패션의 만남을 그린 다양한 기획 전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날 생활문화와 패션의 콜라보 전시를 통해 향후 패션산업계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옷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진정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Fashion KODE 2013>, 꼭 한 번 가봐야겠죠? :)
 

사진출처
-사진1,2 <Fashion KODE 2013>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