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카지노

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2012년 영화계 속 각종 1위는??

by KOCCA 2012. 12. 24.

 

 

2012년이 얼마 안남은 이 시점!! 연말이 되면 각 방송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프로그램, 가수들에게 상을 주듯 영화 소식들을 정리하는 의미에서 각종 1위를 나름 정해보았는데요. 이를 통해 알아본 2012년 영화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1. 2012년 영화 흥행 순위 1위는??

 

1위 도둑들

 

 

1위는 12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도둑들> 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내며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오게 만들었던 영화지요. 올해 한국 영화를 관람한 총 관객수는 1억명을 넘었습니다. 2006년에 세웠던 9700만 명을 일찌 감치 넘어선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 이번 2012년에는10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2편이나 있었습니다. 1위가 바로 도둑들이구요. 2위는 <광해, 왕이 된 남자>입니다. 배우 이병헌씨의 연기력에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4위에 <늑대소년>, 6위<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8위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 가 흥행을 이어갔습니다. 올해 개봉한 각 영화의 흥행순위를 살펴보면 10위 권 안에 <어벤져스>, <다크나이트 라이즈>,<어메이징 스파이더맨>등 대형 할리우드 영화와 함께 한국영화가 총 7편이 함께 있으니 한국 영화의 흥행 성공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2012년 영화 속 유행어 1위는??

 

1위 건축학 개론 "어떡하지 너? " 

 

영화 <건축학 개론>의 웃음 당담이었던 납득이!! '어떡하지~ 너~'하며 익숙한 손놀림으로 무스를 바르는 장면이 생각나는데요~ 이 한마디로 납득이 연기를 한 배우 조정석은  많은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개그콘서트에서 그의 말투와 행동을 따라하기도 하고, 개인기로 연예인들이 따라하는 모습이 예능 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와 기억에 남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2위를 정해봤는데요. 2위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 "살아있네~"

 

 

 

 

3. 2012년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한 대한민국 영화는??


- 영화 <피에타>

 

 


올해 9월은 대한민국 영화 사상 최초의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가 제 69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영화제 최고의 상인 황근 사자상을 수상했기 때문입니다!!
영화제 기간 동안 비공식상인 '젊은 비평가상'에 이어 '골든 마우스상'과 '나자레노 타데이상'을 수상하였고 최고상인 황금 사자상까지 수상하며 이번 베니스 영화제 4관왕에 올랐었죠. 영화제에서 열린 언론시사회에서 극찬을 받으며 언론 시사회에서는 이례적으로 10여분 간 기립박수를 받았다고 하니!! 우리나라 영화계의 경사스러운 날이었습니다. 영화제 수상으로 국내의 많은 팬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기도 했습니다. 우리 영화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2012년 영화 속 최다 주인공 수 1위는??

 

1위 도둑들 (10명)

 

 

총 10명의 주연을 캐스팅한 영화 <도둑들>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한해 <도둑들>을 시작으로 멀티캐스팅 영화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도둑들은 총 10명의 멀티캐스팅 영화로 김혜수, 김윤석, 이정재,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이심결, 증국상이 주연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각기 다른 특징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어서 지루할 겨를 없이 영화에 빠졌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멀티캐스팅 영화가 있었는데요.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차태현, 오지호, 민효린, 성동일,신정근, 고창석이, 영화 <점쟁이들>은 김수로, 강예원, 이제훈, 곽도원, 김윤혜, 양경모로 각각 6명의 주연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또한 영화 <간첩>에서도 김명민, 염정아, 유해진, 변희봉, 정겨운이 주연을 맡아서 이야기가 전개되었죠. 이는 관객들에게는 만나고 싶었던 배우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배우들도 팀웍을 이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라고 배우들의 인터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멀티캐스팅 또한 많은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이끌 수 있는 하나의 힘이 되었네요~

 

 

 

5. 2012년 영화 속 베스트 커플상은??

 

영화 <늑대 소년>의 늑대소년과 소녀

 

 

2012년 하반기 우리의 마음을 달달하게 만들었던 커플입니다. 이루어질 수 없는 순순한 사랑이야기로  배우 송중기의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매우 기대를 했던 영화이기도 합니다.우리 나라 멜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수를 동원한 영화라고 하네요. 그래서 당당히 1위 커플로!!

 

 

2012년은 영화계에서 굵직한 사건들이 많아 기억에 남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달에 한번은 영화관을 찾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013년에도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