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카지노

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올 여름 우리가 책임진다, 무서운 이야기2-닥터-더 웹툰-꼭두각시

by KOCCA 2013. 6. 12.

 

▲ 사진1 <무서운이야기2> 영화 캡쳐본

"와아~여름이다!"

 

여름이 빨리 찾아오는 만큼 극장가도 여름 맞이에 한창인데요. 여름 하면 역시 공포영화를 빼놓을 수가 없죠? 특히 올 여름은 한국 공포영화가 네 편이나 개봉을 앞두고 있답니다. 게다가 배우 김슬기, 이시영, 구지성씨 등 신예 여배우들이나 기존에 공포영화에 출연한 적이 적은 여배우들이 공포 퀸에 도전장을 내밀면서 그 자리다툼이 치열해질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네 편의 영화가 어떤 내용일지 소개해드릴게요!

 


◎ <무서운 이야기2>

 

▲ 사진2 <무서운 이야기2> 영화 포스터

 

지난해 개봉했던 무서운 이야기에 이은 속편으로, 네 분의 감독님과 다수의 배우들이 총 출동한 ‘옴니버스’식 공포영화인데요. <444>, <절벽>, <사고>, <탈출> 총 네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영화는 죽은 자들과 소통하는 능력을 가진 신입사원이 기이한 사건기록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형식으로 크게 이루어져 있어요. 특히 <절벽>이라는 괴담은 웹툰으로 연재되었던 <절벽귀>라는 작품이 시나리오화 된 거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되네요!

 

총 네 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영화에는 모델 출신 연기자로 유명한 성준, 이수혁, 고경표씨와 최근 <SNL>에서 인기몰이 중인 김슬기씨, 그리고 지난해 시트콤 <하이킥 -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인 백진희, 김지원씨등 인지도 있는 신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화제를 일으키고 있답니다. 배우들 이름만 들어도 벌써 기대가 되네요.

 


◎ <닥터>

  

▲ 사진3 <닥터> 영화 포스터

 

 

영화 <올가미>의 연출가로 유명한 한국 스릴러계의 거장인 김성홍 감독님과 관록이 있는 배우 김창완씨의 만남이라 더 기대가 되는 작품인데요! 이 영화는 성형외과 의사인 주인공이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고 싸이코패스가 되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난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을 때에도 소름 돋는 배우들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받았던 영화라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인공의 복수의 공간적인 배경이 성형외과라는 점도 영화가 흥미롭게 다가오는 이유가 될 것 같네요.

 


◎ 더 웹툰: 예고살인

 

▲ 사진4 <더 웹툰: 예고살인> 영화 포스터

 

이 영화는 얼핏 제목만 보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인가?’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영화는 그게 아니라, 한 여성 웹툰 작가가 그려내는 웹툰과 동일한 방식으로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는 설정의 공포영화인데요! 포털 사이트의 웹툰 편집장이 사망한 사건이 벌어지고, 죽기 전에 피해자가 여 주인공의 웹툰을 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형사가 사건을 수사해 나가는 과정에서 밝혀지는 놀랍고 공포스러운 이야기들을 들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평소 그저 즐기기만 하던 웹툰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공포영화가 만들어 진다니 너무 새롭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평소 쾌활한 캐릭터를 주로 맡아오던 이시영씨가 공포영화에 도전한다니 이것도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가 되겠죠?



◎ 꼭두각시


▲ 사진5 <꼭두각시> 영화 포스터


사랑을 믿지 않는 한 정신과 의사에게 친구의 애인이 환영에 시달린다며 찾아옵니다. 이 의사는 그녀에게 최면으로 치료를 하고, 묘하게 빠져들게 되는데요. 결국 그는 그녀에게 계속 자신을 찾아오도록 후최면을 걸게 되고, 이를 통해 일어나는 일들이 영화에 담겨져 있습니다. 한국 공포영화사상 처음으로 최면이라는 소재를 공포영화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데요! 평소 최면이라고 하면 미스터리함을 주로 떠올리게 되는데, 이 점이 충분히 공포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게다가 이 영화는 레이싱걸 출신의 배우 구지성씨의 스크린 데뷔작이자 첫 공포영화인데요, 과연 이 영화를 통해서 구지성씨가 공포 퀸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여름이 일찍 찾아오는 만큼 올해는 또 어떤 공포영화를 보러 가 볼까 일찍 고민을 시작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이번 해에는 우리 국내 공포영화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 사진출처

- 사진 1-5 각 영화 공식 홈페이지